제2외국어 환경에서 다독의 중요성!

기본적으로 우리 나라에서 외국어로서 영어를 배우는 환경에서는 영어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런 차원에서 보면 다독이라는 것이 외국어 환경에서 영어의 Input과, 영어의 구성능력을 충분히 담보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활동이고, 그 과정을 통해서 많은 책을 경험한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 아울러서 영어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동기를 지속하여 영어공부를 꾸준히 해 나아갈 수 있다는데 다독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다독은 영어를 시작하면서 바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은 학교 교육 과정에서는 일주일에 2~3시간 되는 학교수업에서 다독을 지속해서 수업시간에 해주길 기대하는 것은 무리라고 봅니다. 방과 후라던지 다독클럽이나 가정환경에서 지속적으로 날마다 꾸준히 시간을 내서 할 수있는 경우에는 책을 읽어나가고, 또한 읽는 방법도 여러가지 형태로 같이 낭독고 하고 사일런트리딩도 하면서 꾸준히 책과 친해지는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 부터 재미있는 내용을 이해하는데 쓰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긍정적인 학습의 활유 효과와 학습에 대한 동기유발이 꾸준히 이루어 질 수 있기 때문에  다독은 영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바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Reading - Raz kids

Raz kids는 20년 이상 미국에서 계발되고 만들어진 영어 리딩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영어리딩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있고 현제 알려진 영어리딩 프로그램 중 책 읽기에 가장 스탠다드하면서도 도서 보유량이 막강합니다. 실제 미국과 캐나다와 같은 교내, 홈스쿨링으로 사용 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aa 레벨 부터 A ~ Z2까지 총 29단계로 나눠 촘촘하게 아이들 영어리딩 단계가 나눠집니다.

​무엇보다도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막강한 도서수량을  생각해보더라도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영어책 프로그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1.png
2.png
3.png

앞서 말한 다독의 중요성!

영어 공부에 있어 다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거에요.

그냥 책 만 읽고 넘어가는 공부는 그만!

원어민이 녹음한 리딩 전 듣기로 부터 파닉스,

리딩 후 그에 맞는 리딩 분류까지 

독후감

세분화

줄거리 요약

설명문

.

..

그리고 레벨 별 리딩 체크 문제 풀이까지

물론 다독도 중요하지만 학생에 레벨에 맞는 영어 리딩이 중요합니다.

그룹수업 에서는 하기 힘든 개개인 맞춤 교육으로 통해

학생에 레벨에 맞게 리딩 수업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Day 1

1. 듣고 읽기

2. 세분화 하여 요약하기

3. 독해 검사

Day 2

1. 독해 문제 해석하기

Day 3 

1. 문제 풀고 문제 풀이하기

2. 선생님과 책 내용 확인 및 이야기 나누기

3. 오답노트 

가장 중요한 점은 저희 학생 모두 다 각각의 레벨에 맞춰 개인 책으로 공부를 합니다.

대부분 강사의 수업에 편리함을 위해서 한 수업에 모든 학생들이 같은 한권의 책으로 수업 합니다.

그러면 몇몇 학생들은 너무 어려워 하며 몇몇 학생들은 너무 쉽기마련이죠

외국어 습득 이론의 창시자인 언어학자 스티븐 크라센 (Stephen krashen)이 말했습니다.

 

"다독은 영어를 익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닌 유일한 방법"

그리고 가장 이상적인 외국어 방식은 

"자신의 현재 외국어 능력 수준을 살짝 넘어서는 정도의 외국어에 꾸준히 노출되는 것"

이라 다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앞의 말처럼 학생의 수준에 맞지 않는 모든 학생이 같은 책으로 공부하는 것은 시간낭비

뿐입니다.

체계적인 영어 독서 습관을 기르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읽고 넘어가는 것으로 만족하는게 아니라

그에 맞는 문제풀이를 통해 문장의 이해와 사고력을 키워야 합니다.

저희 MRJ영어 학원에서는

​세밀한 맞춤 교육으로 학생이 힘들어 하는 부분을 수시로 체크하여 리딩하는데

무리없도록 수업하고 있습니다.

4.png
5.png
6.png
7.png
20220324_201907.jpg
20220324_201929.jpg